소프트뱅크벤처스는 미래를 열어갈 '사람'에게 투자합니다.
"미래는 도전하는 자에게만 열립니다."
손정의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
2000년 설립된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소프트뱅크그룹 소속의 창업투자사(Venture Capital)입니다.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ICT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비롯하여 싱가포르, 중국, 미국, 이스라엘에도 투자 인력을 두고 글로벌 투자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초기부터 성장단계까지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로보틱스를 비롯한 다양한 ICT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합니다.
초기단계부터 본격적인 성장 단계에 진입한 스타트업이 주요 투자 대상입니다. 팀만 구성한 경우라도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독보적인 기술이 있다면 검토대상이 됩니다.
한 국가나 지역에 머물지 않고 글로벌 무대로 나갈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합니다. 투자가 이루어진 후 소프트뱅크그룹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해외진출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정보혁명을 통해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바꿀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합니다. 인간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들고 행복하게 해줄 수 있는 기술에 주목합니다.
스타트업이 소프트뱅크그룹 생태계에 합류하여 함께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ARM, LINE, Yahoo Japan, Alibaba, WeWork 등을 비롯한 전 세계 1,300개 이상의 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스타트업이 전 세계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돕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프트뱅크 본사와 손정의 회장이 주도하고 있는 비전 펀드를 비롯한 그룹 내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을 지원하고, 스타트업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소개하기도 합니다.
소프트뱅크벤처스가 벤처생태계에서 이룩해 온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합니다. 소프트뱅크그룹 내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합작 법인 설립, 해외 판로 개척과 해외 기업과의 M&A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뱅크그룹 브랜드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사들을 향후 비즈니스파트너, 후속 투자자, 인수자가 될 수 있는 기업들과 연결합니다.
소프트뱅크벤처스의 투자를 받아서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되면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소프트뱅크벤처스가 제공하는 정기적인 강좌나 네트워킹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많은 지식과 경험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투자를 통해 인연을 맺은 500여 명 이상의 창업자그룹이 서로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고, 소프트뱅크벤처스를 거쳐 간 투자전문가들도 다양한 업계 네트워크를 구성하며 유무형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누적 펀드 수
운용 중인 펀드 규모
누적 포트폴리오 수
SVA Smart Korea Fund
1,063억 원Future Innovation Private Equity Fund III
2,266억 원China Ventures Fund II
2,254억 원Growth Acceleration Fund
3,922억 원Global Opportunity Private Equity Fund
403억 원China Ventures Fund I
3,278억 원SB Global Champ Fund
1,120억 원SB Next Media Innovation Fund
1,973억 원SB Global Star Fund
1,200억 원Future Creation Naver-SB Fund
270억 원SB Pan-Asia
875억 원